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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Ashtanga

아쉬탕가 요가는 파란잘리가 제시한 요가의 8단계 수련을 말하는 것이며,

산스크리트어로 아쉬다 Asta는 여덟의 의미 이고,

앙가 Anga는 구성, 단계라는 뜻으로

두 단어를 합하여 아쉬탕가 라고 합니다.

 

파타비 조이스가 1948이후부터 인도 마이솔에서 전세계 수련자들을 대상으로  빈야샤 시스템을 가르쳤습니다. 아쉬탕가 요가는 오늘날의 다른 형태의 요가들과 구분가장 큰 특징은 빈야사라고 불리우는 호흡과 연결 움직임의 독특한 조화로 인하여 다른요가들과 구별됩니다.아쉬탕가요가는호흡과 동작의 일치를 통하여  열이 발생되어 땀을 배출 시킵니다. 이 땀은 피부표피층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여, 정화를 시켜 줍니다. 수련의 완숙도에 의해 깊은 근육과 내장 속에 있던 독소들도되어 건강하고 맑은 유연한 몸으로 변화 니다. 아쉬탕가 요가의 역사성과 정통성의 가치는 그잠재력과 효율성의 반증이며, 또한 아쉬탕가 요가가 오늘날 전세계에 걸쳐 심신의 건강과치유의 방법으로 가장 빠르게 널리 보급된 것으로 이를 증명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들과 유명인들의 아쉬탕가 요가의 메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만구칭송이 지속되고 있습니다.그들은 단순한 운동의 의미를 넘어, 고차원적인 육체의 건강과 마음의 평화를 위해아쉬탕가 요가 수련을 하고 있습니다.

 

아쉬탕가 요가 시리즈는 

 The Pimary Series(Yoga Chikitsa)          신체의균형의 정화

 The Intermediate Series(Nadi Shodhana)    신경계통의 정화
The Advanced Series(
Sthira Bhaga) 힘과 우아한 동작의 조화
정교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한 단계를 완전히 숙지 한 후 다음 단계로넘어가는 수련을 통하여 강해지는 내면의 힘을 통해서 우리는 새로운 삶을느끼며 예지하고 진일보된역량으로 숭고한 인간 진실된 모습과 새로운 가치에 도달 합니다.

 

 1. 야마(Yama):금계(禁戒)

    - 스스로 노력하여 금해야 할 사회적.도덕적 계율 : 살생, 거짓말, 도둑질, 성욕, 탐욕

 2. 니야마(Nyama):권계(勸戒)

    -  권장하는 계율 : 청정(심신정화), 만족, 고행(추위,더위,허기,갈증..), 학구, 열성

 3. 아사나(Asana): 좌범(坐法)과 체위법(體位法)

    - 몸을 이용해 만드는 요가 동작

 4. 프라나야마(Pranayama): 호흡(呼吸)

    - 들숨,날숨,멈춤의 호흡으로 자율신경조절

 5. 프라치아하라(Pratyahara): 제감(制感)

    - 오감(五感)을 억제하는 욕구제어 수련법,외부반응에 자극 하지 말 것

 6. 다라나(Dharana): 응념(凝念)

    - 정신 집중법

 7. 디아나(Dhyana): 정려(靜慮)

    - 무념, 무상, 무심의 상태,명상

 8. 사마디(Samadhy): 삼매(三昧)

    - 해탈, 깨달음의 경지


Ashtanga vinyasa yoga는 야자나무 묶음으로 되어있는 신비로운 책 요가 코룬타를

재구성 한 것 이다.이 하타요가 책은 1930년에 요가 마스터이자 산스크리트어 학자인 타루말루리

크리쉬나마차리야와 그의 제자 파타비 조이스가 산스크리트어 문서를 연구하던 중 캘커타 대학에서

발견 하였다.이 책은 500년에서 1500년 전에 쓰여진 것으로 추정 된다.

크리쉬나마차리야와 파타비 조이스는 번역과 재구성을 하였다. (원래는 6개의 시퀀스로 이루어 졌다.)

그리고 파타비 조이스는 이 가르침을 바탕으로 하여(스승의 격려 하에) 그의 수련과 강의를 하였다.

- Larry Schultz의 Ashtanga Yoga as taught by shri K.Pattabhi Jois 11P에서 인용- 


서구에 알려진 아쉬탕가

낸시 길고프 (Nancy Gilgoff)와 데이비드 윌리암스(David Williams)는 1973년 인도 여행을 즐기던 중

Pattabhi Jois의 아들 만주 조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두 사람이 만주 조이스의 요가 시연을 보고 이를

배우고 싶어 하자  만주 조이스는 의해 파타비 조이스에게 두사람을 소개 합니다.

그 둘은 파타비 조이스의 제자가 되었고 그외 많은 서구인들이 1970년대 부터 아쉬탕가 빈야사 요가를

수련하게 된다. 그들에 의해 아쉬탕가 요가는 전 세계로 전파 되었습니다.

또한 1974년 조이스는 남미에서 개최된 요가 학회에 초대를 받는 서양방문의 첫번째 기회를 얻습니다.

파타비는 산스크리트어로 요가에 관한 강연을 하였으며 이 산스크리트어 강의는 다른 언어들로 동시 통역이 진행 되었습니다.1975년에는 아들 만주와 미국(캘리포니아)을 방문 하여 미국 요가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 발언들을 자주 했습니다. 조이스는 생전에 약 25년동안 미국을 자주 방문하였고 그의 가르침은 결실을 맺게 되었으며 현재 미국요가인구 가 증가되고 요가의  인기를 배가 하는데 직간접으로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2007년 부터 병환으로 고생하던 조이스는 2008년 부터 은퇴를 시작 하였고 제자이자 성실한 요가 교사인 맏딸 Saraswathi 와 손자Sarath에게 요가 학교를 맡기고 2009년 93세를 머지막으로 운명 하셨습니다.

제가 2005년에 뵈었던 파타비 조이스는 헌신과 아름다움의 표징처럼 느껴졌습니다.그가 크리슈나마챠리아로부터 배운 가르침이 현재도 느껴지는 것은 파타비 조이스 만의 Passion과 Confidence

그리고 그에 대한 저의 존경심 입니다.